무료 체험이 효과적이지 않다

아무도 내 유료 앱을 구매하지 않아서 30일 무료 체험을 제공하기로 했어요. 내 앱은 무료 기능이 없기 때문에 사람들이 처음 실행할 때 보여지는 것은 무료 체험 제안이고, 이때 바로 앱을 삭제하곤 하죠. 체험 제안에는 구독이나 자동 결제가 없다고 명시되어 있어서 구독 회피가 문제는 아니에요. 이 결과에 깜짝 놀랐어요. 앱을 다운로드하는 사람들이 적어도 관심은 가지리라 생각했어요. 30일을 제공하는 것이 관대하다고 생각했었는데.

레딧 댓글에서도 사람들이 무료 체험이 있으면 더 많은 앱을 사고 싶어 한다고 했어요. 하지만 알게 된 바로는 그 사람들이 극히 일부이고, 대다수 사람들은 앱에 돈을 지불할 의사가 전혀 없다는 거예요.

수정: 사람들이 무료 체험을 시작하지 않고 앱을 삭제하는 경우가 많아서, 문제는 앱 자체가 아니라 무료가 아니기 때문입니다.

수정: 댓글에서 알게 된 바로는 사람들이 무료 체험과 구독이 원치 않는 청구로 이어진다는 인식이 예상보다 더 강하다는 것 같아요, 참 안타까운 일이에요. 만약 애플이 처음부터 비구독 앱에 대한 무료 체험을 허용했다면 이럴 일도 없었을 텐데.

앱 이름이 뭐예요? 결론 내리기 전에 우리가 먼저 판단해 볼게요.